티스토리 뷰

레몬 껍질 먹어도 되나요 효능 활용법 먹는법






신맛의 상징,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벌칙으로 엄청나게 신맛이 나는 레몬을 한번에 먹는 모습을 보면 나도모르게 입에 침이 고이곤 합니다. 그만큼 레몬은 신맛의 상징이기도 하기에 레몬 사진만 봐도 자연스럽게 입에 침이 고이게 되는 것인데, 레몬에는 정말 좋은 성분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 C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레몬을 먹을 때, 과육만을 섭취하고 껍질은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놀랍게도 레몬껍질에는 비타민 C가 레몬 과육에 비해서 5배~10배정도 더 많다고 합니다. 또한 주로 약으로 많이 사용되는데, 심장병, 월경통, 뇌출혈, 고혈압, 동맥경화 등에 효과적이며 일상생활 속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레몬껍질은 그냥 두기만 해도 탈취 및 방향 효과가 있으며, 기름때를 제거할 때는 레몬껍질로 문질러주면 손쉽게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 껍질에서 나는 강한 향기는 개미들이 싫어하는 향 이라고 합니다. 만약 가끔 집안에 개미가 들어온다면 레몬껍질을 창문이나 개미가 드나들 것 같은 길목에 두시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레몬껍질 농축액을 만들면 천연 소독제로 사용 가능하며, 중성세제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냄비에 레몬껍질이 잠길정도 물을 넣은 후 끓이다가 물이 반정도 사라지면 레몬껍질 농축액이 완성되는데, 이것을 식혀서 분사기에 넣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레몬껍질은 그냥 그대로 드셔도 정말 좋습니다. 우리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해주며, 소화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이 좋아지며, 악성 종양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암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또한 몸에 유분이 많은 사람인 경우 레몬껍질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에 있는 많은 유분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레몬껍질을 드실때, 차로 만들어 드시는것이 좋은데 레몬청을 담가서 드시는 겁니다.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을 준비할 때는 세척이 가장 중요합니다. 베이킹소다에 6시간정도 담가주면 레몬 껍질에 뭍어있던 왁스성분 같은것들이 물에 둥둥 뜰 것입니다. 



레몬을 다시 물에 행궈주고, 굵은 소금을 이용해 레몬 표면을 박박 문지르며 닦에주면 남아있는 이물질이 제거되기 때문에 그대로 드셔도 됩니다. 이후 레몬을 얇게 잘라서 설탕과 레몬을 1:1 비율로 유리병같은곳에 넣어서 1~2주 정도 숙성시켰다가 드시면됩니다.





댓글
글 보관함
최근에 올라온 글